춘천안디옥감리교회
홈 > 행사와소식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2020. 5. 24 주보광고

유진형목사 0 1,535

※ 오늘도 선교와 봉사의 삶의 현장에 여러분을 주님의 이름으로 파송합니다.

 1.5月 행사 예정 

   ★ 어린이주일 : 5/ 3(主) 어린이 주일로 지킵니다.

   ★ 어버이주일 : 5/10(主) 어버이 주일로 지킵니다.

   ★ 동부연회 : 5/19(火)~20(水) 춘천중앙교회에서 있습니다.

   ★ 웨슬리회심기념주일 : 5/24(主) 282주년입니다.

   ★ 성령강림절 : 5/31(主) 성령강림절로 지킵니다.

 2.예배 안전7대 수칙 : 정부가 발표한 코로나 예방을 위한 교회예배안전7대수칙 (① 마스크 착용 ② 2m 안전거리유지 ③ 손소독제 비치 ④ 예배실 소독 ⑤ 식당식사 금지 ⑥ 인원(명단) 체크 ⑦ 발열 체크) 를 본 교회에서는 처음부터 철저히 지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배 때 냉 ․ 온풍기 가동은 당분간 중단하고, 예배전 후 환풍기 환기 철저히 실시합니다. 

 3.예배 및 모임 금지 : 밤예배, 철야기도회, 교회학교 예배, 목장예배, 중보기도회, 찬양대회, 칸타타, 부흥회, 뜨레스디아스, 식당식사, 회식 및 대소간 모임, 악수등 신체접촉, 해외여행자(2주간)예배, 감기 등 유사증상자 예배참석 등은 재개 지시가 있을 때까지 당분간 쉽니다.

 4.영상 예배 : 실시간 영상예배도 가능합니다. 다음 방법 중 선택해 결석자는 꼭 영상예배 정성껏 드리시기 바랍니다.

    1.11시 실시간 영상예배 : 교회홈페이지 첫 화면의 실시간영상예배설교란 클릭 

      혹은 유튜브→춘천안디옥교회 검색→실시간영생예배설교란 클릭

    2.3시 이후 녹화 영상예배 : 교회홈페이지 첫 화면의 녹화영상예배설교란 클릭

      혹은 유튜브나 네이버→춘천안디옥교회 검색→영상예배설교란 클릭

    3.CBS라디오(FM 93.7 MHz):담임목사녹음설교 듣기(매주일 11시)

    ※ 컴퓨터모니터, TV모니터, 스마트폰, 라디오 등으로 시청

 5.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 : (영상) 한국교회 총 연합회에서 5월 31일(다음 주일)을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로 선포했습니다. 이제 코로나19 사태와 최근 이태원 코로나 사태도 점차 진압돼 가는 상황이고, 학교도 개학을 시작하는 상황입니다. 이에 발맞춰 교회도 예배 회복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됐습니다. 그동안 온라인 영상예배나 예배 중단 가운데 있었던 분들도 이젠 정식 예배당 예배로 온전히 예배가 회복돼야 될 때가 됐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완전히 끝나는 일은 내년이 될지 언제가 될지 모른다고 전문가도 말하고 있으므로 무작정 예배 회복을 미룰 수만은 없기 때문입니다. 거룩한 예배당에 모이는 예배가 돼야 정상적인 이유는 ① 하나님은 어디든 계시지만 특정 성소 특히 성전에 성령으로 온전히 임재하시기 때문이고, ② 횡적으로 모여서 종적 예배를 드려야 온전한 종횡관계 완성의 천국이 이뤄지기 때문이고 ③ 교회 와서 정식예배를 드려야 여러 가지로 제대로 예배 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 마음은 조석으로 변할 수 있고, 뜨거운 마음도 자꾸 식을 수 있어서 매주일 주일성수 하며 안식일을 지키지 않으면 목숨보다 더 소중한 영생의 길을 가는 신앙을 다 잃을 수 있으므로, 광야교회에서는 영생 위한 안식일 성수 범한 자의 육신 목숨을 끊어 죽이라고까지 하나님 명하셨습니다. 그래 사실 목숨 걸고 지켜야 할 것이 주일성수입니다. 그래 613개 계명 중 대표적 인 10계명 중에서도 제일 길게 강조한 계명이 안식일 계명입니다. 안식일 주일성수 예배 회복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입니다. 물론 여러 방역수칙은 더 철저히 지키며 더 조심하며 안전하게 예배해야 합니다. 특히 코로나는 공기 전염이 아니고 미세 침방울 비말 전염이므로 마스크 쓰기가 제일 중요합니다. 특히 말할 때는, 안 보이지만 엄청난 비말이 나오므로 통성기도나 찬송 때는 마스크를 완전하게 써야 합니다. 최근에 이태원 확진자들이 두 교회에서 예배 했는데 그 교회들은 마스크 쓰기와 2m 거리두기를 철저히 했으므로 검사 결과 700여명이 100% 음성으로 나왔답니다. 마스크 쓰기와 거리두기만 철저히 하면 교회예배도 아주 안전하다는 것이 입증된 셈입니다. 이렇게 조심은 철저히 하면서 다음 주일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부터는 우리 교인들은 그동안 못 나오시던 분들까지 다 교회 나와 정상적인 교회 예배생활을 시작해 정상적인 신앙생활을 회복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음주 기도 : ② 이영곤 목사 ③  정경섭 장로

★이번주(土) 청소 봉사  : 본당․모자실-5,10여선(증층:청)/중․소예배실․친교실․식당-17,24여선/카펫․주차­연합남선

★강단 꽃 봉헌 : 주일웅․송영인 권사 (결혼기념일 감사 : 오늘장식)

★지난주 등록 : 20.박순제(김윤희)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